2011 과학기술인 국회 방문의 날




지난 18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는 '2011 과학기술인 국회 방문의 날'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는 김도연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님도 참석하여 축사를 하셨는데요, 지금, 그 현장 속으로 함께 들어가보실까요?


'과학기술인 국회 방문의 날' 은 과총과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위원장 변재일 의원)가 공동 주최하였으며, 변재일 교과위 위원장을 비롯한 국회의원들과 김도연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 김창경 교육과학기술부 제2차관, 박상대 과총 회장을 비롯, 과학기술계 인사 5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국회와 과학기술계간 정례적인 만남을 통해 상호이해와 신뢰기반을 구축하고 과학기술 현안에 관하여 공동대응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행사인데요, 과학기술 국정감사 우수위원 10명의 발표와 시상, 정재승 KAIST 교수의 'SNS를 통한 국회와 과학기술계와의 소통‘ 주제발표, 그리고 김유항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총괄부원장을 좌장으로 하는 패널 토론 등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패널토론에서는 `과학과 정치의 소통활성화 방안'과 `2012년 과학기술 R&D 예산'이 논의됐습니다. 


한편 국정감사 우수위원에는 교과위 소속 유성엽(무소속), 이상민(자유선진당), 김선동ㆍ김세연ㆍ박보환ㆍ박영아ㆍ배은희(한나라당) 의원, 지경위 소속 강창일(민주당), 김낙성(자유선진당), 김재경(한나라당) 의원 등 총 10명이 선정됐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굿가이(Goodguy)

우리 생활 속 과학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