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바로 고대하고 고대하던, 크리스마스 이브! 토요일이긴 하지만, 오늘 저녁 눈이 내릴 수도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 세상은 기대감으로 들썩이고 있습니다. 오늘 눈이 내리면, 올해는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되는 건가요? 만약 눈이 내리지 않는다고 해도, 온라인 속에서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구글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통해서 말이죠!

let it snow!!!
어떻게 온라인 속에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수 있는지 궁금하시다고요? 그렇다면, 지금 당장 구글 검색창에 'let it snow'를 검색해보세요! 화면이 전환됨과 동시에 인터넷 창에 눈이 내리기 시작하고, 마치 성에가 낀 듯 모니터가 뿌옇게 변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답니다. 특히 성에가 잔뜩 낀 화면을 마우스로 문지르면 김이 서린 창문에 글씨를 쓰는 듯한 효과도 볼 수 있어요. (2012.1.10. 현재 구글에서 이 기능은 작동을 안하네요. 대신 'tilt', 'do a barrel roll'를 검색해보세요^^)

let it snow를 검색하자 눈이 내리기 시작합니다


잠시 후, 인터넷 창이 점점 흐려지며 성에가 끼기 시작하네요.

자, 그럼 이제 이 성에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기 위에! 검색창 오른쪽에 Defrost(성에를 제거하다) 버튼 보이시나요? 이 버튼을 꾸욱~ 누르시면 성에가 제거된 깨끗한 화면을 보실 수 있어요.

검색창 오른쪽에 파란색 defrost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외에도 'tilt', 'do a barrel roll' 등을 검색하면 각 키워드에 맞는 특별한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우선 ‘tilt’ 라고 검색하면 화면이 살짝 기울어진 모습을 볼 수 있고요, ‘do a barrel roll’을 검색하면 화면이 돌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tilt'를 검색한 모습. 화면이 오른쪽으로 살짝 기울어졌다.


'do a barrel roll' 을 검색한 모습. 화면이 시계방향으로 돌기 시작한다.

사실 그동안 구글은 검색창에 다양한 이스터에그(Easter egg;프로그램 개발자들의 숨겨진 장난)가 있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이스터 에그에 대해 잠깐 알아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스터에그’는 '부활절 달걀'을 뜻합니다. 교회에서는 부활절 날 삶은 달걀을 나눠주는데, 가끔 장난기 있는 사람들이 삶은 달걀 대신 생달걀을 나눠주기도 했었답니다. 이는 삶은 달걀인 줄 알고 깨 먹으려던 사람들에게 놀람과 즐거움의 선사하기 위해서였다는데요, 프로그래머들 역시 이와 같은 생각으로 사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이스터에그를 만들었습니다. 최초의 이스터 에그1977년에 아타리 2600이란 게임기에서 발견되었는데요, 지금은 프로그램 외에도 하드웨어, 홈페이지 등 다양한 곳에서 발견할 수 있답니다. 

어쨌거나 이번 ‘이스터에그’는 구글의 깜짝 크리스마스 선물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아쉽게도 익스플로러에서는 실행이 되지 않으니 ‘크롬’이나 ‘파이어 폭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크롬의 경우, ‘let it snow’를 검색하면 우선 눈이 내리기 시작하다가 점점 성에가 끼는 모습을 볼 수 있고요, 파이어 폭스에서는 바로 성에가 끼는 모습부터 보실 수 있다고 하네요.

참, ‘let it snow’는 유명한 캐롤송이기도 하죠? 그래서 마지막으로 ‘let it snow’ 음악을 들려드리며 마무리 지을까 합니다. 모두들, 행복한 성탄절 되세요!

Merry Christmas~ Happy new year!!!

블로그 이미지

굿가이(Goodguy)

우리 생활 속 과학이야기